2010
눈 치우는 방법의 차이, 그리고 겨울 풍경
![]()
어디서 많이 보던 눈 치우는 모습이지요? 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김병장 스타일> 눈 치우는 법 입니다. 그 건너편 집에 사는 사람은 이런 방법으로 눈을 치웁니다. 삽을 눈에 갖다 대고 가만히 있으면 눈을 쓸어서 저~~~쪽으로 날려버리는 전기삽 입니다. 눈 치우는 아빠와 눈 밟기를 즐기는 영민 온 세상이 하얗게 변했어요. 영민이 뒤에서…
테뉴어 심사 중간 결과 ^__^
![]()
5년 간의 업무 성과와 평가를 바탕으로 임용 6년차에 받게 되는 테뉴어 심사가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테뉴어 라고 하면, 종신 교수? 정도로 번역할 수 있는데, 해마다 재계약을 하던 이전과 달리, 본인이 그만두겠다고 할 때까지 교수직을 유지할 수 있는, 일명 “철밥통” 보직을 갖게 되는 것입니다. 아울러 조교수에서 부교수로 승진도 동시에 이루어지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지난 5년 동안의 모든…
더욱 예뻐진 우리집
![]()
한국에서 놀러온 닥터박과 컨츄리사이드 쥔장 닥터김이 협력하여, 올 가을엔 우리집이 더욱 예뻐졌어요. 먼저, 정밀한 솜씨를 자랑하며 만든 육각 테이블이 뒷마당에 자리잡았죠. 저 멀리 새로 쪼갠 장작더미도 보이네요. 그리고 새로 칠한 차고문과 현관 난간입니다. 우체통 기둥도 집 색깔과 맞추어 칠했더니 산뜻해 보여요. 마지막으로, 베란다에거 올려다본 가을 하늘입니다.
새로이 고용한 정원사
![]()
아는 사람은 아시겠지만… 컨츄리사이드 집에는 가을이면 정원 손질 일이 많습니다. 한국에서 날아온 정원사 총각이 열심히 낙엽을 치우고 있군요. 말끔해진 앞뜰이 마음에 듭니다. 이번엔 뒷뜰로 가보았어요. 어차피 잔디도 한 번 깎아주어야 하고, 떨어진 낙엽도 치워야하니, 잔디깎는 기계를 한 번 돌려주었습니다. 정원사 총각! 복받을껴!! ^__^
박교수 연구실에 또다른 닥터박
![]()
보영의 막내 동생 박철민 박사님은 동물을 치료하는 수의사 선생님입니다. 이번에 버지니아 누나네 집에 다니려 왔지요. 어느날 누나 연구실에 구경가서 찍은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