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심 . 위로

    Loading

    마음이 치유된다면 몸도 좋아질것 같은 생각이다. 돌이켜 생각해 보면 ” 나” 는 없는 삶이었다.  배려하고 도움이 되고 싶었고, 위로가 되어주고 싶고. 최대한 도와서 성공 하도록 나의 모든것을 주고 싶은 타고난 성격이었다. 그리고 모든 사람에게 안쓰러운 마음이 늘 있었다. 또한 모든 사람에 대하여 이해가 되었다. 다른 사람들도 나와 같은 마음일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삶의 현장은 달랐다 …

    더 보기

      두드러기 잔치

      Loading

      이제나 저제나 가라 않기만 기다리는 두드러기 영~ 떠날 생각이 없나보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아도 적당한 대책이 없다.  그저 기다릴 뿐. 보통은 음식물로 인하였을 것이라고 생각 하지만 식중독이 아니라면 별로 상관이 없다는것이다. 별다른 음식을 섭취하지도 않았는데. 피부과에 가보라고도 하고.  한의원에 가보라고도 한다.  스트레스로 인하여 오기도 한다하니 그것은 병원에 간들 별수가 있겠나 싶다.   이전에도 가끔 두드러기가 발병해도…

      더 보기

      레고 로봇 캠프 마치던 날

      Loading

      코난군이 이번 주에는 동네 커뮤니티 센터에서 하는 레고 로봇 (마인드스톰) 캠프에 등록해서 다녔다. 동료 데비의 아들 캘빈도 레고만들기를 좋아하는지라 함께 등록해서 다녔다. 이 두 소년은 두 살의 나이 차이는 있지만, 레고와 로블럭스 (컴퓨터 게임) 를 좋아하는 공통점이 있고 차분한 성격도 비슷해서 아주 친하게 지내게 되었다.   오전에만 하는 캠프가 끝나면 서로의 집에 가서 함께 놀기도…

      더 보기

      아이들 덕분에 손재주 연마하기

      Loading

      얼마 전에 코난군이 만화 그리기 캠프에 일주일간 다녔는데, 그 때 창작해낸 만화 캐릭터가 있다. 계란 모양의 머리에 다리만 달려있는 에그 헤드와 에그 녹 형제이다.   크기에서 짐작할 수 있듯, 에그 헤드가 형이고 에그 녹은 동생이다. 평소 여동생의 떼부림을 몸소 경험한 덕분인지, 에그 녹은 다소 덜떨어지고 에그 헤드는 똘똘한 캐릭터라고 한다 🙂 즉, 에그 헤드가 메인…

      더 보기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 장자를 떠올리는 우주과학책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 장자를 떠올리는 우주과학책

      Loading

        몇 해 전에 닐 타이슨이 해설하는 개정된 티비 프로그램 [코스모스]를 본 적이 있다. 오리지널 교양과학 티비 프로그램 [코스모스]는 1970년대에 제작되었는데 저자인 칼 세이건이 직접 출연했다고 한다. 그로부터 시간이 흐른 뒤 무신론자인 칼 세이건은 우주로 돌아갔고, 그로부터 영감을 얻어 과학자가 된 닐 타이슨이 출연해서 새로이 제작한 것을 내가 본 것이다. 당연하게도 원작인 책에 관심이 가서…

      더 보기
      80일간의 세계일주: 성룡이 출연한 2004년 버전

      80일간의 세계일주: 성룡이 출연한 2004년 버전

      Loading

      쥘 베른의 소설 80일 간의 세계 일주를 처음 읽었던 것은 아마도 초등학생 시절이었던 것 같다. 당연하게도, 어린이 버전으로 번역된 것이라 원작의 세세한 부분을 다 살리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주인공이 신나는 모험을 하면서 마침내 80일만에 출발지로 다시 돌아오는 해피엔딩은 참 재미있는 이야기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리고 미국에 와서 살다가 영어로 번역된 소설을 읽기 시작했던 기억은 나는데, 영어로 써있는데다 원작을…

      더 보기

      트램폴린 공원에서 놀기

      Loading

      날마다 [엄마와 재미난 시간] 을 생각해내는 것이 점점 부담스러워지고 있다 🙂 어제도 아빠는 출근하고 두 아이들은 아침부터 심심하다고 입이 튀어나오는 동시에 둘이서 말다툼을 하며 또한 동시에 집안을 마구 어질러놓기 신공을 발휘하고 있었다. 이 아이들을 진정시키고 기분좋게 해주면서 집안이 난장판이 되는 것을 막으려면 일단 집을 벗어나야 했다. 그런데 한여름 무더운 날씨에 무작정 나갈 수는 없고 목적지를…

      더 보기

      뒷마당에서 물놀이

      Loading

      큰 화면으로 보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고 화면 오른쪽 하단의 전체화면 보기 아이콘을 선택한다.     어제 엄마와 재미난 시간은 뒷마당에서 물놀이를 했다.   몇 년 전에 월마트에서 아주 싼 값을 주고 샀던 물 미끄럼틀을 꺼내서 놀자고 코난군이 요청했다.     둘리양도 이제 많이 컸다고 겁을 내지 않고 즐겁게 놀았다.     수도꼭지에 연결하면 작은 분수처럼…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