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민이와 수민이 남매

Loading

목욕하고 개운하게 옷까지 갈아입은 수민이   영민이가 한 번 안아보고 싶대요.   카메라 앞에서 어색한 표정의 영민이   하지만 새로 생긴 여동생이 무척 예쁜가봅니다.   아주 조심스럽게 동생을 안고 있어요. 수민아, 카메라를 쳐다봐야지!   오빠가 있어서 참 좋겠다 너는.   자기가 아끼는 장난감을 동생에게 나눠주는 영민이   이거 가지고 놀아.   아이언맨 장난감을 수민이 손에다…

더 보기

목욕하는 수민이

Loading

아직 배꼽이 떨어지지 않아서 통목욕은 못하고, 비눗물로 문지르고, 물수건으로 닦아내는 스폰지 목욕을 했습니다. 바닥이 젖지 않도록 방수포를 깔고 옷을 벗기는데…     기차 화통을 삶아먹었는지 온 집안이 떠나가도록 울기 시작합니다.   영민이도 울음소리가 작은 편이 아니었는데, 이 녀석은 그보다도 더 우렁차게 우네요.   비누질을 하는 내내 울었습니다.   다 씻고나니 이렇게 멀쩡하게 그치는 것을…  …

더 보기

<출산기 1> 임산부 3대 굴욕 같은 것이 없는, 환자의 인격을 존중하는 미국 산부인과

Loading

수민이가 잘 먹고 잘 자고 있어서 산후조리 라는 명목으로 집에서 쉬는 시간이 매우 여유롭고 편안하다. 이렇게 시간이 날 때, 내가 경험한 미국 산부인과 진료와 출산 과정을 자세히 기록해두고자 한다. 임신을 하고나서 인터넷으로 임신과 출산에 관한 정보를 많이 찾아보곤 했다. 그리고 임산부 3대 굴욕 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국에서는 아기를 낳기 위해 병원에 입원하면 그 누구도…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