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여행중: 케네디 스페이스 센터

지금은 여행중: 케네디 스페이스 센터

Loading

수요일에 둘리양이 마지막 등하교를 마치고 냉장고에 남은 음식을 저녁 식사로 먹어치운 후 일찍 잠자리에 들었다. 다음날 아침 6시에 출발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우리 동네에서 플로리다까지는 대략 10시간 운전 거리이니, 어두워지기 전에 도착하려고 일찍 출발하기로 한 것이다. 우리집을 떠난 것은 5시 50분, 주주네 집에서 사람과 짐을 싣고 동네를 떠난 것은 6시 10분이었다. 중간에 점심을 먹고 휴게소에서 몇…

더 보기
둘리양의 초등학교 졸업식 또는 진급식

둘리양의 초등학교 졸업식 또는 진급식

Loading

미국 학제는 킨더학년부터 고등학교 최고학년인 12학년 까지가 의무 무상교육이다. 초등 중등 고등학교가 각기 따로가 아니어서 학년이 12학년까지 쭉 이어지는 식이다. 따라서 초등학교 5학년을 마치는 것은 졸업(graduation)이 아니라 다음 레벨의 학교로 진급(promotion)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2030년이면 12학년 까지의 모든 공교육을 마치기 때문에 이 아이들은 Class of 2030 이라고 부른다. 졸업이든 진급이든 아무튼 초등학교 과정을 마친 학생들을 축하하기…

더 보기
유쾌한 이웃사람들과 즐거운 이벤트

유쾌한 이웃사람들과 즐거운 이벤트

Loading

지난 토요일에 옆집의 중국인 가족이 저녁을 먹으러 오라고 초대를 했다. 우리와 비슷한 시기에 바로 옆집 땅을 구입해서 동시에 집을 짓고 비슷한 시기에 입주를 한 옆집은 일인 제약회사를 운영하는 남편과 버지니아 공대 교수인 부인, 로스쿨에 다니는 딸과 중학생 아들이 한 가족이다. 옆집 아들은 코난군과 함께 로아녹 청소년 오케스트라를 다니고 있어서 은율이네와 함께 번갈아 운전을 하는 카풀을…

더 보기
로아녹 청소년 오케스트라 콘서트

로아녹 청소년 오케스트라 콘서트

Loading

둘리양의 피아노 리사이틀이 있는 시간에 코난군은 오케스트라 콘서트가 있었다. 엄마는 둘리양의 피아노 비디오를 찍고, 아빠는 코난군의 오케스트라 비디오를 찍어왔다. 테크놀러지 덕분에 이산가족이었지만 모든 공연을 다 감상할 수 있다. 코난군의 공연 주제는 영화에 나오는 클래식 음악이었다. 비교적 최신작인 킹스 스피치에 나오는 베토벤 교향곡도 있고, 유명한 옛 영화 콰이강의 다리 주제곡도 있는, 흥미로운 레퍼토리여서 놓치고 싶지 않은…

더 보기
둘리양의 피아노 리사이틀

둘리양의 피아노 리사이틀

Loading

각급 학교가 끝나가는 요즘 시즌은 각종 활동 역시 발표회를 하며 마무리를 하기 때문에 주말에도 바쁘다. 오늘 일요일 오후에는 둘리양의 피아노 리사이틀이 있는데 같은 시각에 코난군의 청소년 오케스트라 콘서트도 있어서 우리집은 남자 여자 팀으로 나누어 각기 다른 음악회에 참석했다. 작년 크리스마스 무렵에 했던 발표회와 같은 장소에서 리사이틀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참가한 학생 수가 많았고, 한 명이 여러…

더 보기
코난군의 종업 파티가 다시 시작되다

코난군의 종업 파티가 다시 시작되다

Loading

예전에 살던 집에서 해마다 5월 말에는 한 학년이 끝난 것을 축하하며 코난군의 친구들을 초대해서 트리하우스 파티를 했었다. 새 집으로 이사온 후에는 코로나 19 때문에 여러 명이 모여서 먹고 노는 파티를 하기가 꺼려저서 학년 말 축하 파티를 못했는데 이번에 다시 재개되었다. 트리 하우스는 없지만 대신에 넓직한 드라이브웨이와 잔디밭에서 농구, 축구, 피클볼, 등을 하며 놀 수 있고,…

더 보기
군고구마 바스크 치즈케익

군고구마 바스크 치즈케익

Loading

은율이는 우리 아이들과 함께 아트 레슨을 받고, 코난군과는 로아녹 청소년 오케스트라도 함께 다니는 10학년 누나이다. 은율이 아빠는 버지니아 공대 엔지니어링 교수이고 엄마는 온라인으로 상담심리학 박사과정을 공부하고 있는 중이다. 같은 한국인인데다 오케스트라 카풀도 하고 있어서 가끔씩 두 가족은 서로를 초대해서 식사를 하기도 하는 사이이다. 지난 주에 종강을 해서 여유 시간이 생긴 은율이 엄마와 아트 선생님과 나는…

더 보기
해피 마덜스 데이

해피 마덜스 데이

Loading

오월의 두 번째 일요일은 마덜스 데이 이다. 해피 마덜스 데이! 하고 인사하는 것은 해피 버스데이, 메리 크리스마스, 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I wish you have a happy mother’s day!”를 줄여서 하는 말이다. 그런데 나는 마덜스 데이를 행복하게 보내라는 뜻의 해피 마덜스 데이가 아니라, 행복한 엄마 (happy mother) 의 하루 라는 뜻으로 해석하는 해피 마덜스 데이를…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