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드포드 음대 성악과 교수들의 콘서트

Loading

지지난 주 일요일 오후에는 우리학교 성악과 교수들이 합동으로 연주하는 콘서트가 있었다. 무료 콘서트인데다, 둘리양이 남다르게 음악을 좋아하기도 하고, 또 나와는 이화여대 동문인 후배교수도 노래를 한다길래 크로거에서 꽃다발 한 개를 사들고 참석했었다. 케이 교수가 부른 노래는 모짜르트의 모텟 중의 하나인 Exsultate jubilate 였는데, 모텟이 무언인가 하고 궁금해서 찾아보니 악곡의 형식 중 하나인데 주로 교회음악중에서도 독창이나 합창등의…

더 보기

만두 선물하고 받은 감사카드

Loading

우리집 건너편 옆집인 아이스톤 패밀리는 아빠가 버지니아 공대 수의학과 교수이고, 엄마는 부지런한 주부, 그리고 대학을 졸업한 장남 네이든, 곧 대학을 졸업하는 딸 에밀리, 그리고 버지니아 공대를 다니고 있으며 우리 동네 잔디깎기 나와바리를 꽉 잡고 있는 막내 아들 크리스토퍼 모두 다섯 명이 한 가족이다. 아빠가 공부하고 포닥으로 일하는 동안에 해외 생활도 많이 하고 해서 그런지, 일가족…

더 보기

추운 겨울에 샤브샤브를 해먹으면 온몸이 따뜻해지는 느낌

Loading

지난 연말에 워싱턴 디씨 근교에 사는 코난아범 친구네 집을 방문했다가, 한인타운에 있는 한식 뷔페 음식점을 갔었다. 갖가지 한국 음식을 골라서 먹을 수 있고, 게다가 원하는 야채와 고기를 골라서 즉석에서 샤브샤브 전골을 해먹을 수 있도록 되어있었다. 예전에는 고기를 구워먹는 고기 뷔페가 유행이었다면, 요즘 한인타운에서는 샤브샤브 뷔페가 대유행이라고 했다. 그러고보면, 고기는 적게 먹고 야채를 많이 먹게 되니…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