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방과후교실 크리스마스 공연

Loading

01.jpg

12월의 어느날 길벗 초등학교 강당에 많은 사람들이 모였다.

02.jpg

방과후교실 어린이들이 해마다 연말이면 크리스마스 축하 공연을 하는데 보통은 춤과 노래와 이야기가 있는 뮤지컬 형식이다.

그런데 올해에는 스트링 띠어리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공연의 시작을 맡았다.

크리스마스 캐롤 몇 곡을 연주했는데, 학교에서 하는 무료 지도를 받는 이외에도 지휘자인 브리짓 선생님으로부터 개인 레슨을 받는 아이들이 제법 많아서 듣기에 너무 많이 민망하지 않은 정도의 연주가 되었다.

03.jpg

스트링 띠어리 공연이 끝나자마자 코난군은 얼른 바이올린을 챙겨놓고 무대 뒤로 가서 의상을 갈아입고 본공연에 참가했다.

이 공연은 방과후교실 지도교사인 셴델 선생님이 극본부터 무대 의상 음악 등등 모든 것을 총괄하고 30여 명도 더 되는 방과후교실 아이들을 연습시켜서 무대에 올리고 있다.

따로 수당을 더 받는 것도 아닌데 이렇게 훌륭한 무대를 만들어내는 셴델 선생님이 고마워서 크리스마스 카드와 커피점 상품권을 선물했다.

04.jpg

둘리양이 맡은 역할은 크리스마스 요정인 엘프였고,

05.jpg

코난군은 키 큰 크리스마스 트리 역할이었다.

06.jpg

여러 곡의 노래와 대사로 연극을 보여주었는데, 그 중에 한 곡은 랩송이어서 이렇게 썬글래스를 쓴아이들이 랩을 불렀다.

코난군이 호~호~호! 하는 부분을 맡아서 부르고 마이크를 두드려서 랩의 박자를 지휘했는데, 나중에 보니 이 호~호~호! 가 방과후교실에서는 제법 인기가 많은 유행어가 되었던 것 같다.

07.jpg

연극의 전체 줄거리는, 크리스마스 트리를 키워서 파는 농장에 수많은 나무들이 저마다 자기가 올해 산타네 집 트리가 될거라며 뽐내는데, 그 중에 가장 작고 볼품없는 나무가 ‘나도 산타네 트리가 될거야!’ 하고 말하니 모두가 말도 안된다며 비웃었다.

08.jpg

산타와 산타의 부인이 마침내 크리스마스 트리로 삼을 나무를 고르러 왔다.

09.jpg

저마다 자신이 잘났으니 자신을 데려가라고 하는 북새통 속에서 산타 부인이 가장 겸손하고 작지만 마음 착한 트리를 고른다는 이야기이다.

산타 역을 맡은 아이는 코난군의 친구 잭 인데 수염이 너무 커서 누구인지 도무지 알아보기가 어렵다.

반면에 산타 부인 역을 맡은 엘리는 (역시 코난군과 같은반 친구이다) 늘씬하게 큰 키에다 화려한 드레스를 입고 등장해서 청중의 시선을 한몸에 받았다.

꼬마 트리 역의 니알라 는 둘리양과 같은 반 친구인데, 아직 어린 나이지만 솔로곡을 아름다운 목소리로 불러서 큰 박수를 받았다.

하지만 내 눈에는 니알라 뒷편에 서있는 내 딸 둘리양이 제일 자랑스럽고 예뻐보였다 🙂

10.jpg

공연이 끝나고 무대 인사를 하는 모습이다.

11.jpg

둘리양은 시종일관 방글방글 웃으며 열심히 노래를 부르고 공연에 참가했다.

12.jpg

어린이집 졸업식 무대에서 엉엉 울던 모습에 비하면 참 많이 컸다.

13.jpg

이런 날이 오리라고 그 때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는데 말이다.

14.jpg

남매를 함께 세우고 사진을 찍어주었다.

15.jpg

뉘집 아이들인지 인물이 훤~하다 🙂

16.jpg

둘리양은 반친구와도 함께 사진을 찍어주었다.

17.jpg

 

2018년 12월 19일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