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새집소식 33: 칠과 조명설치가 진행중

Loading

일요일, 일하는 사람이 없는 틈을 타서 둘리양과 함께 새집 구경을 했다.

드라이월 작업을 마무리하면서 벽면에 프라이머 (페인트를 칠하기 전에 베이스로 바르는 도료) 를  바른 것 같고, 계단의 손잡이는 페인트를 칠할 사전 준비로 테이프를 둘러놓은 것이 보였다.

내 기억으로는 계단의 난간은 1층의 마룻바닥과 비슷한 색으로 칠하도록 주문을 했던 것 같다.

01.jpg

지난 번에 보았을 때 나무의 원래 색이 보이던 커비도 모든 면이 흰색으로 칠해졌다.

02.jpg

다음은 집안 곳곳에 조명이 설치되고 있었는데, 안방 욕실의 세면대에는 조명이 달리다가 말았으며 🙂

03.jpg

윗층의 아이들 욕실에는 조명이 설치되어 있었다.

다만 아직 전기가 연결되지 않아서 불을 켜볼 수는 없었는데, 그러자니 욕실 내부가 너무 어두워서  사진의 촛점이 흐리다.

04.jpg

천장의 매립등도 모두 설치가 완료되었다.

05.jpg

모닝룸의 천장에는 돈을 더 내고 샹들리에를 설치할 수가 있었는데, 선택의 폭이 좁은데다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그냥 가장 싼 것으로 달도록 주문했었다.

나중에 조명가게에 가서 내 마음에 드는 것으로 사다가 달려고 한다.

06.jpg

온도조절 장치도 설치되어 있었다

이것도 아마, 입주를 한 다음에는 와이파이로 컨트롤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다가 바꿔달게 될 것 같다.

07.jpg

주방의 후드는 돈을 더 내고 유리로 된 제품을 설치하도록 했는데 과연 멋있어 보인다.

08.jpg

싱크대 상판도 설치가 되어있었는데, 실내 작업 중에 흠이나 손상이 가지 않도록 보호하려고 두꺼운 종이를 덮어두어서 잘 보이지 않는다.

09.jpg

그래도 어림짐작으로 부엌이 멋있어 보일 것 같다.

10.jpg

식기세척기를 곧 설치하려는지 부엌 가까이에 가져다 두었다.

11.jpg

안방 욕실에는 욕조가 없고 샤워만 할 수 있는데, 샤워부스가 어지간한 욕조보다도 더 크다.

12.jpg

타일을 시공하면서 일부러 턱을 만들어서 앉거나 물건을 둘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두었는데, 둘리양이 샤워하다 말고 의자가 왜 필요하냐면서 궁금해 했다.

아마도 너무 피곤해서 서서 샤워를 할 기운이 없거나, 발바닥의 때를 문지를 때 앉을 일이 있나보다고 설명해주었다.

13.jpg

둘리양은 자기 방 옷장에 들어가서 즐거워했다.

14.jpg

모든 침실에는 벽장이 있는데, 벽장문은 달아둔 채로 경첩 부분만 테이프로 가리고 페인트칠을 했고, 방문은 따로 떼어낸 상태로 칠을 했다.

15.jpg

곧 바닥재를 설치할 모양인지 바닥에 에어컨 바람이 나오는 구멍을 임시로 막아두었던 것을 다시  열어놓았다.

16.jpg

부엌과 거실에는 다음 공사를 위한 자재가 잔뜩 놓여 있었는데, 아직 다 설치하지 못한 조명과, 바닥 설치를 위한 것이었다.

17.jpg

다음주 주말쯤에 또 도둑 방문을 하면 그 때는 조명은 완성되었을 것 같고, 어쩌면 마룻바닥과 카펫  공사도 끝나있을 것 같다.

18.jpg

 

2020년 5월 3일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